행동이 답이다.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에 이어 오늘은 주)영우디에스피 기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메타버스의 기술적 근간을 형성하는 XR 시장 규모가 2025년 537조원에서 2030년 1700조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수적인 디스플레이 시장에 관심이 몰리면서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전문업체로 디스플레이 셀 검사 장비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점유율 100%를 기록 중인 영우디에스피 입니다.
이젠 메타버스가 무엇인지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 메타버스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가리키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3D) 가상세계를 가리키는 말이다. 최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확장현실(XR)과 5세대(5G) 이동통신 같은 신기술을 접목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세상,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메타버스는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했던 모든 경제의 근본적인 흐름을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2000년대의 ‘인터넷 혁명’, 2010년대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모바일 혁명’에 이어, 2020년에는 MZ세대 뉴노멀을 만나 ‘메타버스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NFT, AR, VR과 함께 가상현실의 세상은 이미 우리 앞에 와 있습니다. 더 이상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수 없다고 판단됩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투자자라면 어디에 투자를 해야 좋을지, 기업가라면 사업을 어떻게 구상해야 할지…. 메타버스의 세상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볼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제페토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보고, 게더타운에서 교육과 회의를 진행해 보고. 카카오의 ‘클레이튼’을 통해 나만의 NFT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 최대의 거래소 ‘오픈씨’에 판매해 봐야합니다. 메타버스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럼 지금 우리가 해야 할일은 무엇일까요? 저는 메카버스가 유망한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https://eibery77.tistory.com/260
■ 영우디에스피
영우디에스피(이하 "지배기업")는 2004년 2월 16일에 반도체, LCD 및 OLED장비의 제조 및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새터길 16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요사업현황
1] 디스플레이산업
오늘날 디스플레이 제품은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화면표시장치를 지칭하며, 일상생활에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제품은 1세대 CRT, 2세대 LCD, OLED Flat Pannel Display로 이동했으며, 최 근에는 OLED를 활용한 Flexible, Wearable Display 등으로 차세대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2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은 표시소자를 능동 구현하는 방식의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와 TFT-LCD(Thin Film Transistor Liquid Crystal Display)가 주를 이룹니다.
가)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화면표시장치로, 색을 왜곡하지 않고 그대로 표현합니다. OLED의 이론 상 응답속도는 LCD의 1000배로 잔상 없이 동영상을 재생하고 시야각 제한이 없습니다. 시야각에 대 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Foldable, Rollable, Automotive 등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해 미래 시 장은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TFT-LCD(Thin Film Transistor Liquid Crystal Display) : 액정을 이용한 화면표시장치로, 가볍고 얇지만, 높은 해상도를 구현하는 장점이 휴대성이 강조되는 휴대전화에서부터 높은 해상도와 밝기를 요구하는 대형 TV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형 TFT-LCD 산업은 노트북을 시작으로 모니터, TV 순서로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여 왔으나, 최근 보급 률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성장률은 둔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장비산업
오늘날 디스플레이 제품은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화면표시장치를 지칭하며, 일상생활에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제품은 1세대 CRT, 2세대 LCD, OLED Flat Pannel Display로 이동했으며, 최 근에는 OLED를 활용한 Flexible, Wearable Display 등으로 차세대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2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은 표시소자를 능동 구현하는 방식의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와 TFT-LCD(Thin Film Transistor Liquid Crystal Display)가 주를 이룹니다.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화면표시장치로, 색을 왜곡하지 않고 그대로 표현합니다. OLED의 이론 상 응답속도는 LCD의 1000배로 잔상 없이 동영상을 재생하고 시야각 제한이 없습니다. 시야각에 대 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Foldable, Rollable, Automotive 등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해 미래 시 장은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손익분석
'21년 1분기 매출액 409억으로 전년비 +80.5% 성장하였고, 영업이익은 63억으로 전년비 +58억 개선하였습니다. 매출총이익율(%) 22.5%로 전년비 +11.7% 개선하였는데 이는 매출액 증가로 20억, 판가/원가 개선으로 48억을 개선하였습니다. 판관비는 대손상각비 +5억, 하자보수, 수출제비용 등으로 +9억이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매출액 성장은 182억 중 중국 매출액이 316억으로 전년비 +278억, 631% 성장하였습니다.
년도별 손익현황을 보면 2018년 1,463억, -431억 적자에서 2019년 136억으로 흑적전환하였고 그 이후 매출과 흑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였습니다. 특히, 2021년은 메타버스를 바탕으로 매출액 1,510억, 영업이익 171억으로 4개년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설투자와 더블어 부채율(%) 역시 1,300%(18년) → 430%(19년) → 113%(20년) 개선하였습니다. 그뿐만아니라 PER 역시 10.4(20년) → 8.5(21년예상)을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 매출도 증가하고 있지만 해외 매출이 더 증가하여 미래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메타버스의 기술적 근간을 형성하는 XR 시장 규모가 2025년 537조원에서 2030년 1700조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수적인 디스플레이 시장에 관심이 몰리면서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전문업체로 디스플레이 셀 검사 장비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점유율 100%를 기록 중인 영우디에스피 입니다.
시가총액이 1,334억인데 매출액이 올해 1,500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이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