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기업분석] 뉴파워프라즈마.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어 핵심 부품 공급업체, PER 9배 매출액 +86% 영업이익 +198% 개선

by 실행하는 아빠 2021. 4. 24.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오늘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Solar 포함) 산업의 핵심공정인 박막공정 및 식각공정 장비의 핵심 부품 공급하는 뉴파워프라즈마 회사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주식회사 뉴파워프라즈마이며, 영문으로는 NEW POWER PLASMA이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뉴파워프라즈마, 영문약식은 NPP라고 표기합니다. 2002년 세계에서2번째로 반도체 및 FPD의CVD(Chemical Vapor Deposition) 공정에서 챔버 내에 잔류하는 이물질을 제거하는Remote Plasma Generator를 개발한 회사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Solar 포함) 산업의 핵심공정인 박막공정 및 식각공정 장비에서 사용 중인 Remote Plasma Generator와 Plasma 발생 전원 공급 모듈을 제조하는 국내 최고의 핵심 부품 공급 업체입니다.  

출처 : 뉴파워프라즈마 홈페이지

뉴파워프라즈마는 주식회사 태림과 한국화이바제일차(유)와 함께 (주)한국화이바의 종속회사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Solar 포함) 산업의 핵심공정인 박막공정 및 식각공정 장비에서 사용 중인 Remote Plasma Generator와 Plasma 발생 전원 공급 모듈을 제조하는 국내 최고의 핵심 부품 공급 업체입니다. 

 

■ 주요 산업 현황 

   1] 박막공정의 장비에 사용되는 RPG(Remote Plasma Generator)는 박막공정 진행 후 공정내 잔존하는 부산물에 대한 Plasma Cleaning를 실시하는 핵심 모듈이며, 또 다른 제품은 박막 공정이나 건식각 공정장비의 진공 방(Vacuum Chamber)에 가스를 공급하여 Plasma를 발생하는데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는 모듈(RF Generator 및 Matcher)입니다. 

NP 홈페이지

  2] Remote Plasma Generator는 박막 공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F계열 Gas를 사용하여 Chamber 외부에서 Plasma를 발생시켜 Chamber내부에 Plasma Radical만 전달하여 Chamber내 부산물과 결합시켜 배기(Exhaust)시켜서 Chamber의 Particle 발생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3] Plasma 발생 전원장치 모듈(RF Generator 및 Matcher)은 박막과 건식각 장비의 Plasma Source의 구성 및 공정필름 증착이나 식각에 따라 전원장치의 모듈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4] 전원장치는 주파수와 공급전원 크기에 따라 제품이 다양하게 있고, 장비업체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주파수 공급 전원장치와 각 주파수별 반도체 분야와 디스플레이 분야에 따라 크기 및 성능을 다양하게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부분은 Device가 Shrink되면 될수록 Particle과의 전쟁인데, 당사 제품인 Remote Plasma Generator가 크게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반도체 1, 2위 업체인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에 공급하는 장비 회사에 당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부분은 대용량 RPG 및  RF 전원장치 모듈 제품을 국내 End User에 공급하는 장비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당사는 제품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하여 철저한 고객만족의 실현을 경영이념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확대 및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하여 글로벌 No.1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매진하고 있습니다. 

 

■ 손익 분석 및 향후 추진 방향 

  1] 손익 분석 

    - '20년 1,088억으로 전년비 +486억, 80.8% 성장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109억으로 +73억 손익을 개선하였고 이익율은 10.0%입니다.  이는 매출증가 +225억 개선하였고, GP% 개선으로 -49억, 판관비는 +104억 추가로 사용하였습니다. 

  5분기 연속 매출 그래프를 확인해 보면 여기서 눈에 띄는 부문이 있다면 '20년 4분기 매출액이 전년비 +269억 +140% 성장, 전기비 ++257억 +127% 성장하였다는 사실입니다. '21년 1분기 실적에 따라서 향후 주식전망 및 '21년 실적 방향에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IT산업은 웨어러블, IoT, 스마트카 등등의 점점 더 진화된 기술들이 필요로 하게 되며, 이를 위하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은 필수적으로 뒷받침 되어야 하는 분야입니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의 전 공정에서 사용되는 Plasma의 활용범위가 후공정인 Package process로의 확대가 일어나고 있어 RF Generator의 사용 범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태양에너지(Solar)와 같은 신재생 에너지 영역으로도 활용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고, 그에 따라 당사의 제품 활용범위도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 향후 방향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은 반도체 공정중에서 Wafer 표면의 감광액(PR: Photo Resist)을 O2 Plasma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장치 및 반도체 건식 식각후 후처리 공정용으로 사용하는 장치들에 대하여 전량 외산 장치를 도입하여 사용하고있는 것을 당사에서 개발하여 Global 시장 확대를 대상으로하는 공정용 RPS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디스플레이에 협력업체인 도우인시스의 지분을 7.85%와 도우인시스에게 유리 강화 장비를 공급하는 삼원진공의 지분 75.0% 확득하여 삼성과 연결고리를 확대하고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을 지속하고 그 외에 납품 영역을 추가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RPS, RFS 등을 보유한 플라즈마 업체로 반도체 공정용 제품들이 외산 위주라는 점에서 중장기적인 국산화가 된다면 수혜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ER이 동일업종에 19.1배에 대비 9.2배로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올해 뉴파워프라즈마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해도 좋을듯합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