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기업분석] 아이에스시(ISC). 반도체 테스트 소켓 세계 MS 1위, 재무안정성, 배당, 시장성까지 완벽한 기업(장기투자 추천주)

by 실행하는 아빠 2021. 4. 3.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오늘은 2년전 일본 반도체 경제보복을 극복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아이에스시 기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에스시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어 전기전자 소재와 부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7년 10월 1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한편, 지배기업은 2012년 3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아이에스시테크놀러지에서 주식회사 아이에스시로 변경하였습니다.

  지배기업의 본점 소재지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갈마치로이며, 회사의 설립시 자본금은 50백만원이었으나, 설립 후 수차례 증자 등을 거쳐 2020년 12월 31일 현재 보통주 납입자본금은 7,071백만원이며, 보고기간종료일 현재 정영배 및 그 특수관계자가 회사 발행주식의 40.5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사업 현황

  ISC는 반도체, IT, BT, 자동차 및 각종 전자 부품에 사용되는 반도체 IC 칩 테스트에 필요한 테스트 소켓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나가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반도체 패키지 유형에 따라 최적화 된 다양한 제품을 단시간에 개발하여 소량 생산 제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반도체 분야에서 후공정 테스트 소켓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글로벌 No.1 기업입니다.

  테스트 소켓은 반도체 IC의 최종 검사 과정에서 양품과 불량품을 구분을 하고 있는데 사용되는 소모품 부품으로서 Silicone Rubber 기반 반도체 IC 테스트 소켓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ISC가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실리콘 고무 소켓은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반도체 패키지를 손상시키지 않고 두께가 매우 얇고 고속 신호 전달 능력이 있으며 거의 ​​없음 현재 손실. 또한 기존 테스트 소켓 인 Pogo Pin Socket을 개발, 생산하여 전세계 테스트 소켓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ISC 주가 상승의 동력인 5G 안테나용 필름은 소재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그 동안 일본 기업이 독점을 하던 5G 안테나용 필름소재 시장입니다. 이 시장에 진출을 한 만큼 향후 고주파용 5G용 차세대 반도체 테스트 소켓 매출 확대가 기대될 전망입니다. 5G를 비롯하여 인공지능, 자율주행차에 사용하고 있는 반도체 테스트 소켓의 기술을 바탕으로 2025년에는 글로벌 점유율이 30% 달성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기반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신성장 사업이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김정렬 사장은 "아이에스시가 덴카 인수로 확보한 기술은 5G용 연성동박적층판(FCCL) 기술로, 이는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을 만드는 재료를 양산하는 핵심 기술"이라며 "기존 동박을 합지(접착제로 붙이는 방식)하는 것과 달리 폴리이미드(PI)에 직접 동도금을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전손실이 기존 FCCL 보다 개선돼 28기가헤르츠(GHz) 5G는 물론 6G 통신까지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일본 덴카 인수 1915년 카바이드 사업을 바탕으로 시작된 일본 덴카는 전자재료 및 수지 중심의 사업영역으로 시작 하여 현재는 특수혼화재 및 특수 필름, 가발 원사와 같은 사업에도 관여 하고 있습니다.

 

■ 손익 분석

  '20년 매출액은 1,218억으로 전년비 +341억 +38.9% 성장하였고 영업이익은 181억 전년비 +161억이라는 진짜 찐으로 영업이익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는 매출요인으로 +82억, GP%요인으로 +77억, 판관비로 +2억을 개선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년 주요 매출국가는 한국 326억, 대만 291억, 미국 326억 순으로 매출성장률이 높았습니다.  

 '21년은 매출은 1,500억으로 전년비 +23.2%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350억으로 +169억하는 성과를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두가 쉽게 들어올수 없는 사업에서 독보적인 MS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MS 30%라는 경의적인 시장 점유율을 예상됩니다. 장기적인 주식 투자자라면 적극적인 투자를 권해드립니다. 재무안정성뿐만아니라 배당까지 꾸준히 지급하는 회사입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