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경제, 기업분석

□ 노후자금 마련 위한 방법 무엇이 좋을까? ('01년~'22년까지 최저시급, 은마아파트, 삼성전자 분석(추이))

by 실행하는 아빠 2022. 12. 16.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우리나라의 노후 빈곤은 국내외적으로 큰 문제점으로 지적 받고 있습니다. 다행히 MZ세대들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노후 빈곤을 보면서 인식이 달라지고 있으나 선행 모델이 없다보니 어떻게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가져야 하는지 어려움을 느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학개미운동 선봉장인 메르츠자산운영 존리 대표님의 말씀을 따르면 "최저시급과 아파트 가격 그리고 삼성전자 주식의 상승률을 계산하면 많은 시사점이 있다"고 하여 직접 조사하여 표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년도별 최저시급과 은마아파트 가격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 검색하여 엑셀로 표를 작성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어디에 중점을 두고 노후자금을 준비해야 할까요??

 

   ■ '21년 ~ '22년까지 년도별 최저시급, 서울은마아파트, 삼성전자 증감율 분석 

 위 표를 분석한 결과 

1] 신기하게 최저시급과 서울은마아파트 증가율(%)은 10년 100%, 20년 300% 동일하게 상승하였습니다. 

2] 삼성전자는 4년을 상승하면 2~3년은 하락하였습니다. 그럼 내년에는 삼성전자는 상승인가? 하락인가? 

3] 마지막으로 주식이 부동산보다는 더 많이 성장한다. 장기투자는 부동산 은마아파트는 321% 상승하였고 주식 삼성전자는 1,024%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배당과 특별배당금 2~3% 지급하였습니다. 

   위 표는 그냥 자산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한정된 수입을 현금으로 보관하는 방법보다는 여러가지로 나눠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불안정한 시대에 살면서 발생할 수입과 지출을 예상하고, 언제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를 미리 사전에 검토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생활자금이나 주택·자녀교육 · 노후자금 등은 예측이 가능한 자금과 반면에 질병·사고 등의 위험은 예측이 불가능자금으로 대비한 안전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젊을 때부터 자산관리를 하면 평생 일한 것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노후자금 마련의 효율성도 높일수 있습니다.

  한정된 수입을 계획성 있게 관리해 최대의 효과를 올리려면 막연한 65세 정년은 잊고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20~30대의 자산형성기, 40~50대의 자산증식기, 60대 이후의 자산보존기로 나눠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재테크 포트폴리오 방법도 달리해야 합니다. 

출처: KBS

  지금부터라도 당면한 문제와 미래에 발생할 문제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노후자금 목적에 따른 자금 모으기를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 후 보험과 채무, 저축과 투자, 절세, 은퇴와 유산 등 세부적인 포트폴리오를 세우고 실천해 현재의 삶을 가치 있게 꾸려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이 모든 것은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믿음을 갖고 꾸준히 행동해야 합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