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삼성전자 장기투자 방법. 월 40만원으로 10억 만들기, 배당금 3천만원

by 실행하는 아빠 2021. 3. 28.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오늘은 삼성전자우 장기투자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주식을 모르면 삼성주식을 사야한다고 합니다. 부동산은 서울 은마아파트를 투자해야 한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 선봉장인 메르츠자산운영 존리 대표님의 말씀을 따르면 최저시급과 아파트 가격 그리고 삼성전자 주식의 상승률을 계산하면 많은 시사점이 있다고 하여 직접 조사하여 표로 작성해 보았다. 인터넷에서 년도별 최저시급과 은마아파트 가격 그리고 삼성 주가 검색하여 엑셀로 표를 작성해 보았다.

 


■ 최저시급 309% vs 은마아파트 295% vs 삼성전자 1,174% 상승율 비교 

 '20년간 최저시급은 309% 상승하였고 서울 은마아파트는 295%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무려 1,174% 성장하였습니다. 물론 앞으로 삼성전자가 또 다시 성정하여 주식이 상승할 것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앞으로 반도체, 핸드폰, 백색가전 등 삼성전자의 주력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4차혁명의 모든 사업은 반도체 없이는 GT(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이룰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장기투자에 대해서 시뮬레이션을 해보았습니다. 

  조건은 4가기로 설정하였습니다.  ① 월 40만원 투자,  ② 매년 18% 상승,  ③ 배당은 3% 재투자,  ④ 20년 동안 투자한다는 조건으로 투자 시뮬레이션 하였습니다.  

■ 삼성전자 정기, 장기(20년) 투자 계획 및 시뮬레이션 

  20년 시뮬레이션 결과는 원금투자금액 93백만원에 1,016백만원으로(10억) 992.6% 상승하였고 매년 배당금액으로 30,5백만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배당금 30.5백만원은 노후자금으로 월 254백만원을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물론, 현금(돈)에 대한 가치가 떨어지겠지만 아주 휼륭한 노후자금입니다.

 30~40대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깊어지는 지금 삼성전자로 노후준비를 시작하시는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기 중]

  우리가 살고있는 자본주의, 이 자본주의의 기본 원리와 자본의 힘을 제대로 이해하면, 즉 '금융문맹'에서 벗어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점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금융문맹의 결과는 우리나라를 가장 노후준비가 미흡한 나라가 돼버렸고 노인층 빈곤율이 무려 50%에 달한다. 늙어서 돈 없으면 서러운 것이다. 늦었다고 생각할때 가장 빠르다고 했습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