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기업분석] 빙그레. 해태 아이스크림 M&A, 그리고 유가공업체 현황 (매출

by 실행하는 아빠 2020. 4. 5.
반응형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빙그레가 해태를 인수를 하면서 아이스크림 MS 1위(42%)가 되었는데요 주식도 상한가 ^^

이에 유가공(유제품) 업체 현황에 대해서 전반적인 말씀을 드리고 생산량, 판매량, 매출액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물론, 자료는 닥스, 통계청자료 등의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 유가공업체 현황 3개년 실적 (17~19년)  

1] 생산량 현황

  - '17년 2,807만톤 → '18년 2,733만톤(-2.6%) → '19년 2,700만톤예상(-1.2%) 3년 연속 역성장 지속

2] 판매량 현황

  - '17년 2,582만톤 → '18년 2,393만톤(-5.7%) → '19년 2,300만톤예상(-3.8%) 3년 연속 역성장 지속

  - 부족한 판매량은 해외 수입하고 있음 60톤(+22%) 

3] 매출액 현황

  - '17년 68,100억 → '18년 65,790억(-3.4%) → '19년 64,500만톤예상(-1.8%) 3년 연속 역성장 지속

  - 매일유업, 동원F&B 매출 성장  /  서울우유 매출유지  / 남양유업 역성장 지속  

  - 아이스크램은 13,400억(18년기준) 소폭 역성장 진행 중

4] 유가공 업체별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 빙그레 전략 분석

 - 빙그레 실적 18년 8,552억 → 19년 8,700억 (+1.7%)   & 해태 아이스크림 M&A +1,800억

 - 전략 : 신성장 동력 발굴,  해외 사업 활성화, 선택과 집중, 고품질 정책 지속으로 신뢰 확보

  -  Two track   and  해외

     1)  가공분야 MS 1위 바나나맛 우유를 바탕으로 가공유 시장 견고화

     2)  해태 아이스크림 M&A을 통해 선택과 집중으로 아이스크림 MS 1위로 시장 선도

     3)  '11년부터 지속 투자한 해외사업 활성화 추진

      → 제가 마케팅에서 일하면서 느낀점... MS 1위의 마력은 어느 사업이든 있다...

          특히, 브랜드 MS 1위가 많다면 더 ...  

    4) 근데 온라인 대응은 찾아보기 힘든네요  ㅡ ㅡ..  

 

오늘은 여기까지 투자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