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주요 경쟁사 현황에 대해서 '19년 상반기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공시기준_IFRS / 신문기사 등)
식품업계 바른먹거리 풀무원 입니다.
일명 풀빠 (풀무원 빠순이)의 충성고객이 있는 풀무원을 리포팅하겠습니다.
■ 풀무원 실적
- 매출실적 11,464억 전년比 +2.6% 성장 / 영업이익 123억 전년比+15억
[손익 측면]
* 매출액 전년比 +289억 (+2.6% 성장)
- 국내 +98억(1.0%) : 식품/식자재+839억(+10.7%), 건강생활△525억(△71.8%)
※ 건강생활 → 식품/식자재 +447억 이동 제외時 +5.0% (신선택배 382억, 푸드서비스 65억)
- 해외 +191억(+12.2%)
* 판관비 전년比 +67억 (물류비+32억, 판관비+25억, 연구개발비+12억)
* 영업이익 전년比 △15억
■ 사업부별 경영성과
■ 국내/해외 매출 현황
- 미국 두부시장의 독점적 입지 확보. 두부 밀키트, 시즈닝 제품 카테고리 확장
■ 주력 상품 매출 현황
[사업 측면]
• 식품/식자재 부문 전년比 +839억(+10.7%)
① 냉장/냉동 HMR 사업 지속 추진으로 매출확대.
- ’19년 3월 ’얇은피 만두’ 출시. 월 30억 매출
② 면류/ Ready Meal 충북음성 2배 증설(19.2월 17만개 →37만)
- 건면류(비유탕면 18년기준 1,400억)‘생면식감’ 등 매출 성장(+44억)
③ 음료(I’m Real)/발효유(위솔루션) 매출 확대. (+34억, +7.4%)
두부류/나물류, 계란/수산/어육 제품군의 안정적 실적
• 건강생활 전년比 △525억(△ 71.8%)
- 건강생활 525억(음료,다이어트식) → 신선택배(신규) 382억/ 푸드서비스 65억
• B2C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 보유를 위해 지속 투자.
- 온라인, 방문판매, 신선택배 등
• 해외 전년比 +191억(+12.2%)
① 해외 제품판매 다양화로 Mainstream 변경 및 유통 채널 확장
- 미국법인의 이탈리안 가공식품 위주 → 아시안 가공식품 위주로 개편.
- 미국 두부시장의 독점적 입지 확보. 두부 밀키트, 시즈닝 제품 카테고리 확장.
- 일본법인의 주력 제품(유부)의 판매 호조. (2분기 +6% 성장)
② 해외법인 영업적자 지속 (영업이익 △164억)
- 일본법인 생산 합리화 과정에서 발생된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적자 폭 확대.
▶▶ 요약
• B2C → 온라인, 방문판매, 신선택배 채널 다양화 지속 투자
• HMR(만두, 면, Ready Meal) 및 유/음료 시장 공략 확대
• 해외 법인 투자로 미국/일본 등 시장 적극 공략
풀무원 "바른먹거리" 언제나 들어도 최고의 컨셉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상
https://eibery77.tistory.com/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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