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시장분석, 마케팅

마케팅 트랜드 검색 및 검색 키워드 찾기!!?? 구글 싸이트 SOMETREND 알고 계신가요??

by 실행하는 아빠 2020. 4. 11.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마케팅하는 사람들은 왜이리 많이 알까?? 어떻게 알고 있는걸까?"

조금은 궁금하시줘??

물론. 마케팅은 Value Chain 다 점검하기 때문에 한분야만 집중적으로 일하는 일반적으로 한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무직하고 조금 차이가 발생할수 있지만

하지만, 반대로 전문분야의 깊이는 없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마케팅 업무에 사용하는 트랜드 분석 방법 중에서 한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인은 잘 모르는 .... 중요한 포인트 하나?? 트랜드 검색하는 방법 ^^

 

구글에서 지원하는 싸이트입니다

■ 접속방법

 1] 구글에서 "SOMETREND" 검색하시고 싸이트에 들어오면

 ■ 트랜드 분석을 검색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1] 이슈분석

    - 특정 이슈(사건, 이벤트)가 발생된 시점 전후 미디어 및 소셜의 언급량을 통해 이슈 크기와 이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언급량이 높아진 시점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코로나19"를 3개월 단위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분석이 나옵니다

      '20년 2월 10일부터 검색량이 증가하고 현재 점차적으로 축소하고 있네요...

    - 주차별로 관련 검색어 순위를 나옵니다. "마스크, 정부, 바이러스, 한국" 등이 있네요...

 

  2] 평판분석

   -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의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인식과 함께,
어떤 포인트가 긍정적으로 주목받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점을 아쉬워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예를들면 [코로나19] 검색을 하면

    코로나19에 가까운 순서부터 관련 검색 키워드입니다

    경제, 대응, 한국, 신천지, 정부, 확진 등이 관련 검색어로 많이 한다고 보면 됩니다

 

  - 코로나19에 대한 검색을 보시면 [확산, 증가, 위기, 안전 ] 키워드가 뜨네요...

 

3] 비교분석

  -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 동일한 분야의 두 개 키워드에 대해 경쟁 시 비교 우위 또는 차별성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면  [코로나19 vs 우한페렴] 을 검색하면

    '20년 1월 중순부터 우한폐렴이 증가하다가 2월 11일쯤 정식 바이러스명이 나오면 코로나19가 급속하게 증가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그와 관련된 검색 순위도 함께 재공 됩니다

 

 이렇게 특정 키워드를 전반적인 부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 트랜드를 확인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 부동산, 주식 등 한번 해보세요... 재미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제목을 결정할때도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