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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하여 미·유럽 사재기 열풍, 면역강화 식품 인기에 한국 농식품 수출 증가!??

by 실행하는 아빠 2020.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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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이 답이다. 오늘도 더 발전하는 나를 위해서 ~~~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미·유럽 사재기 열풍, 면역강화 식품 인기에 한국 농식품 수출 증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농산물(쌀, 김치, 인삼)도 증가하지만 식품(라면, 즉석밥, 만두)도 많이 증가하고 공산품(화장지, 손세정제)도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나라제품이 품질이 좋아서 코로나19 이슈가 끝나도 찾는 나라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주요 농식품 수출 증가 현황

■ ‘20년 1분기 농식품 수출액은 17.4억불로 전년 16.5억불 대비 5.8%↑


 

■ 신선 부류 수출 증가세(329백만불, 2.7%↑),

    가공 부류 수출은 가정 내 섭취·보관이 용이한 품목 중심으로 호조세

    (1,414.9, 6.6%↑)


ㅇ 신선

  김치(30.2백만불, 19%↑), 인삼(52.3, 5.9%↑), 포도(4.8, 2,348.2%↑), 배(14.4, 2.2%↑) 등 증가 , 파프리카(20.1, △10.2%), 딸기(30.2, △4.1%) 등 감소


ㅇ 가공

   라면(132.1백만불, 27.5%↑), 쌀가공식품(28.4, 18.4%↑), 조제 분유(22.5, 14.1%↑) 등 증가, 맥주(22.6, △27.3%) 등 감소

 

■ 국가별

 중국(239.4백만불, 0%), 미국(262, 33.1%↑), EU(110.5, 15.3%↑ ), 아세안 (352.1, 4.5%↑) 등 증가, 일본(330.3, △3.8%) 등 감소

⇒ ①비대면 소비 증가에 대응, 온라인 마케팅 중점 추진,

   ②면역 강화 수요를 기회요인으로 활용, 인삼류 등 홍보 강화

 

■ 농식품부는 중국 등의 코로나 19 발생에 따른 수출여건 변화에 대응


  * 물류비 추가지원(34억원 추가), 원료구매자금 규모 확대(200억원 추가)

    및 금리 인하(0.5%p), 장기재고품목 판촉 등 온오프라인 판촉(32.8억원 추가)

 

■ 오프라인 유통 여건 악화에 대응하여 중국을 중심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신속히 지원

   유통기한이 짧은 유제품 등은 대형 유통매장에서 긴급 판촉을 지원하였다

  ※ 오투오*(O2O) 매장인 ’7-fresh'에 신선 우유를 신규 입점시켜 높은 판매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출여건 악화에 대비 하여 국가별·품목별 소비 여건을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농식품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ㅇ 비대면 소비 확산에 대응 / 온라인 화상 거래 알선 / 세포 마케팅(1인 마케팅, 방송) 중점적으로 추진 / 면역 증진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기회로 기능성 식품 홍보도 강화할 예정.

 

2월보다는 3월에 3월보다는 4월이 더욱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봤을땐 6월까지는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왜냐하면 저희나라가 60일이 소요되었으니 다른 다른나라는 90일이 소요될것으로 예상합니다.

부동산도 주식도 그사이 변화가 심할 것으로 판단되니 잘 판단하세요

이상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만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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