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아이온큐(IONQ)] 삼성.구글.아마존도 투자한 주식 / 제 2위 테슬라 / 5차 산업 혁명의 시작인 양자 컴퓨터 분야의 선두주자

by 실행하는 아빠 2021. 11. 7.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삼성,구글,아마존도 투자한 주식하였고 2030년까지 10배 성장하여 제 2위 테슬라라고 하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시대 5차 산업 혁명의 시작인 양자 컴퓨터 분야의 선두주자이고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아이온큐(IONQ)라는 업체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새시대 5차 산업 혁명을 시작하고, 양자 컴퓨팅 분야을 이끌 당당한 선두주자라 믿습니다. 아이온큐(IONQ)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애플과 테슬라는 ‘혁신의 듀오’로 불리웠고 주식시장에서는 애플과 테슬라의 뒤를 이을 혁신 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서학개미가 주목하는 곳은 양자컴퓨터 전문 기업인 아이온큐(티커명 IONQ)라는 스타업기업이 있습니다.

  아직 기술 개발 단계의 적자 기업이지만 높은 잠재력에 과감히 ‘베팅’가 함께 “아이온큐가 인공지능(AI) 산업 판도를 바꾸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것”이라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이온큐의 단기 주가 변동성은 클 수 있지만 장기적인 성장성은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이온큐는 2015년 설립된 양자컴퓨터 스타트업으로 양자컴퓨터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김정상 듀크대 교수와 크리스 몬로 메릴랜드대 교수가 힘을 합친 기업입니다. 

  양자컴퓨터는 방대한 데이터를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어 ‘꿈의 컴퓨터’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 양이 급증하면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과 구글, 아마존, IBM 등 빅테크도 양자컴퓨터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 양자 컴퓨터

  양자 컴퓨터는 양자 중첩의 지수적인 정보 표현, 양자 얽힘을 이용한 병렬 연산과 같은 양자역학적인 물리현상을 활용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기계이다. 양자 전산기라고도 합니다. 다시말하면 반도체가 아닌 원자를 기억소자로 활용하여 슈퍼컴퓨터의 한계를 뛰어넘는 첨단 미래형 컴퓨터를 말합니다

  '양자현상'은 입자와 파동의 이중성과 불확정성 원리에 의해 규정됩니다. 입자라고 생각했던 전자가 파동성을 갖고, 파동이라고 생각됐던 빛이 입자성을 갖는 광자로 기술될 수 있다는 것이 '입자와 파동의 이중성'이다. '불확정성 원리'는 서로 다른 특징을 갖는 상태의 중첩에 의해 측정값이 확률적으로 주어지는 얽힌 상태를 주게 된다.

  기존의 정보처리 방식이나 통신이론, 개인용 컴퓨터에서 슈퍼컴퓨터에 이르는 컴퓨터는 기본적인 원리를 고전적인 역학에 두고 있다. 모든 상태가 일의적으로 결정되고 상태의 변화 또한 일의적으로 결정된다. 이러한 방식은 기본적으로 한 번에 한 단계씩의 계산이 이루어지게 된다. 반면 양자 정보처리나 양자 통신이론, 양자컴퓨터는 모든 가능한 상태가 중첩된 얽힌 상태를 이용한다. 이 경우 단 한 번의 조작으로 모든 가능한 상태를 조작하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양자컴퓨터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하여튼 어렵지만 원자의 기억소자로 모든 정보처리를 단 한 번의 조작으로 모두 처리가 가능한 양자 컴퓨터입니다.  

 

■ 아이온큐의 기술력과 투자업체 

  아이온큐는 극저온에서만 가동이 가능한 기존 양자컴퓨터와 달리 이온트랩(전자기장으로 이온을 잡아두는 것) 기술을 이용해 상온에서 작동하는 양자컴퓨터를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커다란 냉각 장비가 필요 없어 소형화가 가능하다. 아이온큐는 2023년까지 비디오 게임기 크기의 양자컴퓨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온큐의 양자컴퓨터 능력은 22큐비트(양자 정보의 기본 단위) 수준이다. 이를 2028년까지 1024큐비트로 높일 계획이며. 이 정도 수준이 되면 신약 개발, 자율주행 개발 능력 등이 이전과는 비교가 안 될 수준으로 향상돼 인류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하고 있습니다. 

  투자업체로는 삼성전자, 현대차, 아마존, 구글벤처스 등이 투자할 정도로 기술력이 높다는 평가있으며. 삼성전자는 2019년 벤처캐피털 ‘삼성캐털리스트펀드’를 통해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캐피털’과 함께 5500만달러를 공동 투자했습닏. 이 밖에도 아이온큐는 소프트뱅크, 액센츄어, 피델리티, 골드만삭스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양자컴퓨터의 상업적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아이온큐 주가 ('21년 10월 1이 상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