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이 답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마케팅하는 사람들은 왜이리 많이 알까?? 어떻게 알고 있는걸까?"
조금은 궁금하시줘??
물론. 마케팅은 Value Chain 다 점검하기 때문에 한분야만 집중적으로 일하는 일반적으로 한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무직하고 조금 차이가 발생할수 있지만
하지만, 반대로 전문분야의 깊이는 없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마케팅 업무에 사용하는 트랜드 분석 방법 중에서 한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인은 잘 모르는 .... 중요한 포인트 하나?? 트랜드 검색하는 방법 ^^
구글에서 지원하는 싸이트입니다
■ 접속방법
1] 구글에서 "SOMETREND" 검색하시고 싸이트에 들어오면
■ 트랜드 분석을 검색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1] 이슈분석
- 특정 이슈(사건, 이벤트)가 발생된 시점 전후 미디어 및 소셜의 언급량을 통해 이슈 크기와 이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언급량이 높아진 시점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코로나19"를 3개월 단위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분석이 나옵니다
'20년 2월 10일부터 검색량이 증가하고 현재 점차적으로 축소하고 있네요...
- 주차별로 관련 검색어 순위를 나옵니다. "마스크, 정부, 바이러스, 한국" 등이 있네요...
2] 평판분석
-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의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인식과 함께,
어떤 포인트가 긍정적으로 주목받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점을 아쉬워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예를들면 [코로나19] 검색을 하면
코로나19에 가까운 순서부터 관련 검색 키워드입니다
경제, 대응, 한국, 신천지, 정부, 확진 등이 관련 검색어로 많이 한다고 보면 됩니다
- 코로나19에 대한 검색을 보시면 [확산, 증가, 위기, 안전 ] 키워드가 뜨네요...
3] 비교분석
-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 동일한 분야의 두 개 키워드에 대해 경쟁 시 비교 우위 또는 차별성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면 [코로나19 vs 우한페렴] 을 검색하면
'20년 1월 중순부터 우한폐렴이 증가하다가 2월 11일쯤 정식 바이러스명이 나오면 코로나19가 급속하게 증가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그와 관련된 검색 순위도 함께 재공 됩니다
이렇게 특정 키워드를 전반적인 부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 트랜드를 확인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 부동산, 주식 등 한번 해보세요... 재미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제목을 결정할때도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이상
'경영, 경제, 직장업무 > 시장분석,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료품 구매 패턴 변화로 배달·온라인 매출 상승, 면세점·식자재 매출 부진 / 코로나19로 누가 웃고 누가 울고 있나?!! (8) | 2020.04.19 |
---|---|
코로나19로 인하여 미·유럽 사재기 열풍, 면역강화 식품 인기에 한국 농식품 수출 증가!?? (24) | 2020.04.12 |
규모의 경제에서 인구 1억이 중요한 이유?? 지속 정체의 유가공업계의 서울우유의 매출실적(손익) 및 전략방향..^^ (26) | 2020.04.09 |
만능 해결사 스마트폰, 방송매체 시장에 중심이 서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 90%넘다 (22) | 2020.04.07 |
온라인쇼핑의 시대 도대체 무엇이 얼마나 어떻게 성장하고 있을까?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언택트마케팅 (21) | 2020.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