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이야기/빡독. 독서하자

빡독. 독서하자] 직장인 경제적 자유을 위한 4가지 방법 및 추천 도서 '백만장자 시크릿', '부의 추월차선', '시작의 기술' 3권입니다.

by 실행하는 아빠 2020. 5. 11.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18년 동안 한 직장만 다니고 있습니다. 한 4~5년 전부터 출퇴근 시간에 유튜브를 보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들의 지식이나 경험, 그리고 생각을 들으면서 제 생각도 제 삶도 조금씩 다르게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진기 강사님의 EBS 인문학 강좌를 거의 다 듣게 되었고 다음 생존경제 등등 보면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지식을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고 나만의 지식으로 다시 재정의하면서 마음이 무엇으로 가득 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직장인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유튜브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심사임당님', 'N잡하는 허대리', EO, 부자아빠 청울림' 등등 직장인 투잡을 위한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방송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 한 구석이 답답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직장을 퇴직한 후 미래를 위한 아무런 준비나 투자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직장내에서 지위도 있고 능력도 인정받지만 회사의 이름을 버리면 나에게 무엇이 남을까 생각하니 머리가 복잡해졌습니다. 그래서 나의 5년 후를 준비해야 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직장인 다니면서 경제적 자유을 위해서 꼭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을 정리하면 '1)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가 자신 있는 분야에 도전할 것. 2) 여러 가지 파이프라인을 구출할 것. 3)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할 것. 4) 책을 많이 읽을 것' 이렇게 4가지가 공통적으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단무지'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단: 단순하게, 무: 무식하게, 지: 지속적으로 1년을 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올해 저는 ['생각'이란 마음을 '도전'이란 글자로 변경하고 '생각'을 행동하여 '답'이라 결과물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그리고 3월 12일 '행동이 답이다'로 TISTORY(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62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TISTORY(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1차 Daum Adfit, 2차  구글 에드센스, 3차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 등등 1차는 합격했고, 2차는 4번 불합격, 3차는 100개 글이 충족 조건에 맞춰서 진행 중입니다. 

다른 파이프라인도 구상 중에 있습니다. 꼭 생각을 행동하여 답이라는 결과물을 만들겠습니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어서 습관이 되며 그 습관이 모여 달라진 삶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을 바꿀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책'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글을 마무리하기 전에 책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버 'N잡하는 허대리'가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저도 하나하나 읽으면서 나의 경제적 자유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1. 백만장자 시크릿 : 잡초를 없애려면 뿌리를 뽑아야 한다. 잡초 이파리 외적인 세상(돈, 건강), 잡초 뿌리 내적인 세상(마인드, 생각). 허대리님은 이 책을 거의 외웠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백만장자 시크릿
국내도서
저자 : 하브 에커(T. Harv Eker) / 나선숙역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08.07.16
상세보기

2. 부의 추월차선 : 월급노예의 삶을 깰 수 있다. 사업에 있어서 모든 것을 통제해야 한다. 나는 돈을 받고 시간을 팔고 있었다. 남의 돈나무가 아니라 나의 돈나무를 키워라 

부의 추월차선 - 직장인 편
국내도서
저자 : 고도 토키오 / 한은미 역
출판 : 토트 2017.02.03
상세보기

3. 시작의 기술 : 하고싶은 마음이 있을 때 바로 실행하라. 무언가를 이루려고 노력할 때마다 당신은 물살을 거슬러야 한다(방해 요소), 주변 사람들은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당신이 하는 일이 독특하고 독창적일수록 더 거세게 반대한다.

시작의 기술
국내도서
저자 : 개리 비숍(Gary J. Bishop) / 이지연역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2019.04.18
상세보기

 

오늘은 여기까지 그리고 모든 직장인의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