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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경제, 직장업무/기업분석

기업분석] 넷게임즈. 상반기 매출 383억 +316억(+471.6%), 흑자 전환

by 실행하는 아빠 2020.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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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이 답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하는 게임이나 영화(OTT) 사업의 급속한 성장과 더블어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회사 중에서 최근 급속한 성장과 손익 개선을 보이고 있는 넷게임즈를 분석하였습니다. 

 넷게임즈 회사 소개 및 재무분석(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를 순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출처 : 넷게임즈 홈페이지 (히트(HIT))

■ 기업소개 

  - ㈜넷게임즈는2013년에 MMORPG 개발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들이 뜻을 모아차세대 Blockbuster Mobile Game 제작을 목표로 설립한 RPG 전문 개발 Studio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온라인 게임의 형태는 계속 변해가지만,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의 욕구는 변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RPG의 가치가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믿으며,이를 바탕으로 개발자 스스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넷게임즈는 게임 개발자가 존중 받으며, 게임을 사랑하고, 즐겁게 게임을 개발하는 스튜디오를 지향하고 있으며, 개발자가 주역이 되어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모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게임업계에 새로운 성공 신화를 꿈꾸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런 ㈜넷게임즈의 첫번째 결과물이 모바일 액션 RPG "히트(HIT)"이며, 앞으로도 ㈜넷게임즈의 도전은 계속 될 것입니다.

2020년 넥슨의 대표 개발사 넷게임즈가 V4 장기흥행과 해외 진출에 힘입어 올해 안정궤도에 올라섭니다. 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국내에 선보인 V4가 이용자 호평 속에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하면서 넷게임즈의 지난해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약 20% 늘었습니다. 상반기에는 매출액(영업수익)은 383억으로 전년비 +316억(+471.6%), 영업이익은 94억으로 전년비 +233억을 개선하였습니다. 

출처 : 넷게임즈 홈페이지

  - 사업목적 : 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자문, 유통 및 관련 서비스업 /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업 / 유,무선 인터넷 관련 사업 / 정보화 실현을 위한 시스템의 기획, 개발 및 유지보수업 / 모바일 컨텐츠업 / 전자상거래업, 통신판매업, 인터넷쇼핑몰 및 관련 유통업 / 부동산 판매 및 임대업 / 위 각호에 부대되는 수출입(무역) 및 사업일체 

  - 주요 연혁 

날짜 연혁
2013년 05월 ㈜넷게임즈 설립
2015년 11월 벤처기업 인증
2015년 11월 모바일게임 '히트' 국내 출시 / 모바일 최초 언리얼엔진4를 이용한 Full 3D 액션RPG
2015년 12월 '구글 플레이 올해의 게임'에 선정
2015년 12월 '아주경제 게임대상' 모바일 신작부문
2015년 12월 온게임이 선정하는 'G-Rank 이달의 게임상' 수상
2016년 0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6년 07월 모바일게임 '히트' 글로벌 출시 (중국, 일본 제외)
2016년 10월 모바일게임 '히트' 중국 출시  
2016년 11월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대통령상)
2016년 11월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게임상 수상
2016년 12월 모바일게임 '히트' 일본 출시  
2016년 12월 KVIC Venture Award '2016년 올해의 투자기업'선정
2016년 12월 서울산업진흥원 OGN 주관 '2016 G-Rank  Seoul'본상 (모바일 화제성 부문) 수상
2017년 06월 코스닥 시장 상장
2017년 10월 병역지정업체 선정
2017년 11월 벤처기업 인증
2017년 11월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국내 출시
2018년 05월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일본 출시 
2018년 06월 넥슨 그룹사 편입 (최대주주 '(주)넥슨코리아'로 변경)
2019년 05월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글로벌 출시
2019년 11월 모바일게임 'V4' 국내 출시
2020년 03월 모바일게임 'V4' 대만 출시
2020년 07월 모바일게임 'V4' 글로벌 출시 (중국, 일본 제외)

출처 : 넷게임즈 홈페이지

■ 재무상태표

  - 부채율 75.3% (이론 100%, 실재 150~200%) 안정된 부채율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유동비율을 549% 안정된 유동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투자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자금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9년 매출은 285억 영업이익 171억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너무 저조한 실적입니다. 17년 상장할때 많은 기대를 하였지만 기대만큼 흥행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상반기 손익계산서를 확인해 보면 실적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 손익계산서를 분석해 보면 상반기 매출액(영업수익)은 383억으로 전년비 +316억(+471.6%), 영업이익은 94억으로 전년비 +233억을 개선하였습니다. 요인을 분석해면 매출요인 +316억 개선, 비용으로 -83억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게임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HIT(히트) 및 신제품 V4 런칭으로 매출이 더욱 증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일본, 유럽, 동아남아 런칭이 기달고 있어서 하반기 매출은 더욱 기대 됩니다. 

   하반기도 매출액(영업수익) 성장성이 지속되며 년간 매출은 900~950억, 영업이익은 200억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전자공지시시스템

■ 주식 동향 

  - 당반기말 현재 대주주는 주)넷슨코리아 16,238,200주로 56.31%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 주가 동향 (1년) 

하반기 실적이 호재로 인하여 넷게임즈 주가는 더욱 오를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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