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경제, 기업분석

기업분석] 엘티씨. 전고체 배터리(SOFC), 중국 매출액 118억으로 전년비 203% 성장

by 실행하는 아빠 2021. 2. 7.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우리나라 전고체 배터리 기술보유한 유일한 기업 엘티씨는 포스팅하겠습니다. 

산소이온만을 전달해 전기가 통하도록 만드는 소재로 우리나라에서 SOFC 전해질 관련 기술을 확보한 유일한 기업

출처 : 엘티씨 홈페이지

■ 업체 현황 

  엘티씨 주식회사는 반도체 및 LCD 화학물 제조, 가공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여 2007년 11월 23일 설립되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 지배기업의 본사는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과 화성시 장안면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화학제품제조부문(LCD 및 반도체용 화학물 제조)와 장비제조부문(반도체 장비 제조)으로 나눠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고체 배터리(SOFC) 중요성 

  엘티씨가 개발한 차세대 전지로 성장가능성이 큰 전고체 배터리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개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도요타는 올해 중에 전고체 전지 탑재 차량 시제품을 공개하며, 2020년대 초반에 전고체 전지가 탑재된 전기차를 양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위인 중국 CATL도 대만의 폭스콘과 협력해 전고체 배터리 출시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국내 배터리 업체들도 전고체 전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해까지 리튬 2차전지 기술 확보가 배터리 업계의 최우선 과제였으나 올해부터는 차세대 전지 기술 확보를 위해 기업과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 전고체 배터리는 왜 이렇게 많은 전기차 업체가 관심을 보이는 걸까요? 이유는 5분이면 전체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고 1회 충전했을 때 주행 거리가 기존 리튬 이온 전지의 2배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가운데 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SOFC) 전해질 개발을 완료해 차세대 연료전지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엘티씨는 산소이온만을 전달해 전기가 통하도록 만드는 소재로 우리나라에서 SOFC 전해질 관련 기술을 확보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고체산화물 전해질은 연료전지 내에서 연료극의 수소가스와 공기극의 산소가스가 직접 만나는 것을 차단한다. 

출처 : 엘티씨 홈페이지

 

■ 손익 현황  

   '20년 9월 누계 매출액 711억 +48억 7.3% 성장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41억으로 +10억, 33.9% 개선하였습니다. 영업이익 증가 주요 요인은 매출 상승으로 +13억이 증가 하였으나 GP -8억 감소하여 +5억이 매출이익액을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판관비 경상개발비와 지급수수료 중심으로 -5억 감소하였습니다. 

  9월 누계 매출액 중 화학제품제조부문(LCD 및 반도체용 화학물 제조) 매출액 583억 전체 82% 차지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71%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심으로 매출이 유지하고 있으나 중국 매출액 118억으로 전년비 203%하고 있어 미래 성장성이 아주 전망이 좋습니다. 

  '20년 누계 매출액은 955억 +8%성장, 영업이익은 58억으로 +57%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엘티씨의 '21년 실적이 매우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아래는 엘티씨 3개년 주식 동향입니다. 

 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