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경제, 직장업무/시장분석, 마케팅

한국 만두 시장] 만두시장 MS 1위 CJ 비비고, 매출 1조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 ② 브랜드 광고, 카테고리

by 실행하는 아빠 2021. 3. 21.
반응형

행동이 답이다 

오늘은 한국 만두시장 1위 CJ 비비고에 대해서 두번째 포스팅하겠습니다.  

 

■ 비비고 브랜드의 시작 

  오늘은 국내 만두를 넘어 식품 가공에서의 메가 브랜드인 '비비고'의 런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비고'의 시작은 2010년 한식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국내에서 13년 12월에 비비고 왕교자를 출시하면서 성공의 시작을 달리게 되고 이때의 인기에 힘입어 초기 런칭에서 당시 글로벌 스타였던 싸이를 앞세워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합니다. 이후 싸이 뿐만이 아니라 성시경, 수요미식회, 신화 에릭, 박서준등 최고의 모델들로 엄청난 광고를 제작 방영하며. 다양한 채널에서 ATL 광고 뿐만 아니라 BTL 광고등 식품광고를 거의 휩쓸다 시피 하게 됩니다.

​  비비고 왕교자의 CF는 물론 이후 비비고 브랜드는 '비비고 김', '비비고 동그랑땡', '비비고 김치', 비비고 육개장을 비롯한 한식 HMR 제품, '비비고 죽', '비비고 냉장 반찬', '비비고 냉동밥', '비비고 냉동면'등 한식 가공 식품을 런칭하면서 비비고 브랜드를 활용하여 신규 카테고리 진입을 하게 됩니다.

■ 비비고 브랜드의 카테고리 

'비비고' 브랜드의 다양한 카테고리 확대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보겠습니다.

연도별로 '비비고'의 런칭을 개략적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광고가 아마 소비자들의 기억속에 남아 있을텐데요. 그만큼의 노출과 소바자 인식에 각인 시키기 위해선 어마어마한 광고비가 들어갔음을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비비고는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 까지 확대되어 이젠 글로벌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비비고 왕교자의 글로벌 매출규모는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히 살펴 보았으니 참조해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  그럼 이러한 '비비고' 브랜드의 국내 매출 규모는 어느정도일까요? '비비고' 브랜드로의 매출은 대략적으로 4,900억 거의 5,000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마 실제 매출 규모는 이것보다 훨씬 더 클 것으로 예상은 됩니다.

단일 브랜드로 5,000억이면 엄청난 규모이지요?.  그 시초가 되었던 비비고 왕교자의 파워가 그 만큼 강력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CJ의 만두 히스토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길어져서 2번에 걸쳐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동원의 만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