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동이 답이다' 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내용이 약간은 전문지식이 들어가 있어서 이해하기 힘들지만...
약간의 관심과 공부만하면 누구나 잘 알수 내용입니다.
성훈^^ 술 먹고 전화하지마라...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카톡해~" 곧... 전주에 갈께... ㅋㅋㅋ
성훈아 니 말구... (그리고 아래 쿠팡에서 제품 구매좀 해줘~~ 고마워~~)
그리고 마케팅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 '테라', '필라이트' 잘 팔리는 이유(시사점)
1. 테라 vs 카스 (전사공시기준 매출액)
1) 테라 : 지주사 하이트맥주 매출액 18,856억(맥주 - 7,139억)
- 컨셉 :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청정맥아로 만든 100% 리얼탄산 맥주 '테라'
- 광고 : 광고 모델 '공유', 미세먼지 → 청정맥주
- 도수 : 4.6%
- 디자인, 관능 : 맥주 훼오리 모양 / 진짜하고 톡 쏘는 맛 ※ 테라 수입맥주 같은 디자인
2) 카스 : 오비맥주 매출액 16,981억
(AB(인호이저부시)인베브 (벨기에, 세계 맥주MS 20%), OB맥주 '13년 M&A)
- 컨셉 : ' '톡' 소리까지 맛있다 ‘카스 후레쉬’ 신선함·고품질
- 도수 : 4.5%
- 광고 : 광고 '야스(YAASS)' '선택의 즐거움과 신선함'
1. 부먹찍먹 고민말고 카스하자 2. 후라아드, 양념 고민말고 카스하자 3. 갓 만든 맥주
- 디자인, 관능 : 신선하고 시원한 맛
3) 시사점
1) 1. 오비맥주 M&A를 위해 '19년 4월 가격인상 +5.6%
→ 현. 한일관계 악화로 어려워지고 '테라' 등 경쟁대응 및 MS 관계로 8월까지 가격행사 진행
2) 국내 맥주 회사는 수입맥주 영향으로 공장 가동율 및 맥주 MS 저락 지속
3) 하이트진로는 '테라'에 영업력 집중하여 가격할인, 쿠폰, 카드 등 모든 프로모션 강화
→ 하이트 맥주 카니발 50% 매출 감소 했다고 함
4) 카스는 광고 소비자 공감력(일반적) 부족 / 테라는 한국 주류문화 '소맥'문화를 침투 '카스처럼 → 테슬라' 유행중
5) 국산 맥주의 물탄 맛이 아니고 수입산 맥주처럼 진하고 '톡' 쏘는 맛이 있음. / 테라병 디자인 수입맥주
2. 필라이트 '발포주'
* 시사점
1) 맥주 주류세(발포주 30%) 및 맥아 함량(10%이하) 원가 낮춰 발포주 발매 → 국내 최초, 최저가 맥주 발매
2) 가격에 민감한 20대 Tarket 성과 → 900원으로 시원한 맥주를 즐길수 있음
■ 맥주(하이트)와 발포주(필라이트) 손익(가격)체계
※ 맥주 주류세 : 출고원가 72%, 교육세 : 주세의 30%, 부가세 10%
발포주 주류세 : 출고원가 30%, 교육세 : 주세의 10%, 부가세 10%
오늘은 테라와 카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발포주 '필라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맥주의 손익 체계 및 주류세도 설명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힙니다
※ 그리고 주류는 온라인(인터넷)에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미성년자에게 주류를 판매할수 없기때문에...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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